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우려에 국내 지상파 3사 음악방송 긴급 대책 “방청객 없이 방송 진행”

0
157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우한 폐렴’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해 감염 우려가 커지자 지상파 3사 가요 순위프로그램들은 방청객 없이 방송을 진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하고(현재 7명, 2020년 1월 31일 13시 기준) 국내 첫 ‘2차 감염’ 사례까지 등장하면서 방송가에도 비상이 걸렸다.

KBS2 ‘뮤직뱅크’와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측은 이달 31일, 다음 달 1일, 2일에 각각 진행되는 생방송 무대를 방청객 없이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상파 3사 공개 방송 프로그램이 무방청 생방송을 진행하기로 한 상황에서 다른 프로그램에도 이러한 지침이 적용될지 관심이 쏠린다.

안녕하세요. KBS 뮤직뱅크 팀입니다.
내일(1/31) 방송은 신종 코로나 추가 확진자 발생에 따라, 부득이하게 관중 없이 진행하게 됐음을 알려드립니다. 내일 본방 티켓 당첨자 분들은 추후 방송에 다시 관중을 받게 될 경우, 우선순위로 티켓을 배부해드릴 예정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쇼! 음악중심> 입니다. 2월 1일(토) 방송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추가 확진자 발생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관중 없이 진행됩니다. 금주 방송 방청권 당첨자 분들은 추후 방청이 재개될 경우 우선적으로 방청권을 배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인기가요> 홈지기 입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으로 인해 이번 주(2월 2일) SBS 인기가요는 사전녹화, 생방송 모두 무관객으로 진행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